티스토리 뷰

목차



     

     

    목차

       

      신차를 뽑고 4년~5년 정도 타시거나 주행거리 4만 km~5만 km 정도 운행을 하시면 타이어 교환주기가 옵니다. 많은 분들이 신차를 뽑고 몇 년 동안 자동차를 운행을 하면 우연히 다른 문제로 정비를 하다가 정비하시는 분이 타이어도 곧 교환해야 한다고 말씀들을 해주십니다. 이 얘기를 들으신 분들은 정비하는 곳에서 바로 교환을 하기도 하지만 타이어 값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알아보시고 저렴한 곳에서 타이어를 사서 저렴하고 좋은 타이어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자기 차종 그리고 타이어 브랜드마다 가격이 다르고 어느 업체는 A라는 타이어가 싸고 어느 업체는 B라는 타이어가 싸서 자기 차종의 타이어 스펙을 정확히 알고 원하는 브랜드를 찾아서 교환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1. 타이어 픽


      타이어 픽 홈페이지는 깔끔한 메인화면으로 보기 쉽게 되어 있고 차량번호 또는 상품명 또는 사이즈를 검색란에 입력하시면 해당 타이어가 여러 개 나옵니다. 국내 브랜드는 금호, 한국, 넥센을 취급하고 있고 외국 브랜드는 미쉐린, 브리지스톤, 파이어스톤, 콘티넨탈, 피렐리, 아킬레스, 프론 웨이, 굿이어가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브랜드별 카테고리와 타이어 타입/계절/유형/가격 설정까지 세분화되어있어서 타이어를 보기 쉽게 비교하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선택한 타어어는 장착 지점이 있는데요 전국에 600개의 장착점이 있어 살고 계신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선택하여 타이어를 장착하시면 됩니다. 타이어 한 개당 공인비는 평일은 18,900원 / 주말은 19,900원 장착 서비스 신청 시 배송은 무료로 하고 있습니다.

       

      2. 타이어 123


      타이어 123은 타이어 픽에 비해 조금은 복잡한 메인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면에 보이는 여러 카테고리 중 선택하여 쉽게 타이어를 보실 수 있고 내 차종을 선택하여 거기에 맞는 타이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타이어 123의 타이어 검색 방법은 제조사 차종을 검색하여 해당 타이어 스펙을 확인 후 브랜드를 선택해 타이어를 구매하는 방식과 타이어 사이즈를 입력해서 구매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두 곳 다 직관으로 잘 나와있어 타이어 가격 비교하는 것은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어 123도 인터넷을 타이어를 구매하시고 장착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무료로 배송을 하고 있어 장착점에 가서 편하게 장착하면 됩니다.

       

       

      두 업체 비교


      온라인에서 가장 저렴하게 타이어를 구매할 수 있는 곳들입니다. 자기 차종 그리고 타이어 사이즈를 잘 선택하셔서 가격 비교해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가격이 최우선이고 그다음은 내가 사는 곳 또는 일하는 곳에서 장착점이 얼마나 가까운지 빠른 시일 내에 장착이 가능한지 상담을 받으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타이어 픽이 조금은 더 깔끔한 메인화면에 보기 편하게 되어 있어 보기 좋았고 장착할 때 추가 비용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전국 600곳이 넘는 장착과 제휴를 하고 있어 훨씬 편하게 장착할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