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영화 등장인물
이정우 - 주인공 인근 지역에서 가장 싸움을 잘하는 동하고 1학년
권두현 - 이정우와 단짝 친구 이정우 보단 싸움을 못하지만 어느 정도의 실력자
박정태 - 맵 집으로 싸우는 스타일이며, 의리가 있는 캐릭터
유일 - 박정태와 단짝 친구이며 중학교 복싱부 출신
기명하 - 1학년 재직당해 이정우와 같은 학년의 복학생 발차기가 주특기
최한표 - 동하고 2학년 중 가장 싸움을 잘하는 캐릭터 박정태와 같이 맵 집으로 싸우는 스타일
공소민 - 동하고 3학년 부통 야비한 캐릭터
황태열 - 태동고 3학년 통 아저씨의 얼굴 남자답게 싸우는 스타일
백승화 - 해룡고 3학년 통 돈을 받고 싸우는 청부업자
영화 통 메모리즈 줄거리
동하고로 진학온 박정태는 동하고 통을 하려고 각 중학교에서 싸움 잘하는 놈을 찾으러 다른 반으로 들어간다.
중학교에서 유명했던 사람을 한 명씩 제압하고 중학교에서부터 유명한 이정우도 같은 학교로 오게 된 걸 알게 된다.
박정태는 쉬는 시간 이정우를 찾으러 이정우 반으로 들어가고 이정우에게 결투를 제안한다. 하지만 이정우는 고등학교에서 조용히 지내고 싶어서 가라고 했지만, 이때 권두현이 나타나서 박정태를 말리지만 박정태는 권두현을 도발한다. 그래서 박정태와 권두현은 싸움을 하게 되는데 싸우는 도중 수업 종이 울려서 그만두게 되고 방과 후에 다시 붙자고 제안한다.
그렇게 다시 만난 박정태와 이정우는 학교 뒤편에서 싸우게 되는데 그 결과는 이정우의 완승이었다. 한대도 못 때린 박정태는 기절까지 했었다. 이때 공상에서 3학년 부통 공소민과 2학년 통 최한표 복학생 기명하는 이 싸움을 지켜본다.
싸움이 끝나고 박정태는 이정우와 권두현에게 친구를 하자고 넉살을 부렸고 길을 가던 도중에 3년 선배 공소민을 만나 공소민에게 자신의 클럽에 들어오라는 제안을 받지만 단번에 거절한다.
거절당한 공소민은 열이 받아 이정우와 친구들을 처리할 계획을 세우게 된다.
그렇게 4명이서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하고 박정태가 학교 끝나고 목욕탕을 가자고 한다. 그렇게 저녁에 각자 목욕탕으로 가려고 하는데 박정태는 가던 도중 최한표 일당을 만나게 되고 사람 수가 많은 최한표 일당에게 당하지만 유일이 나타나서 최한표 일당을 제압하고 박정태는 최한표를 이긴다. 그리고 이정우도 목욕탕으로 간던 도중 공소민 일당을 만났는데 순식간에 공소민 일당들을 제압한다. 그리고 마지막 권두현은 목욕탕에 먼저 와서 옷을 갈아입고 있는데 기명화 일당이 나타나서 목욕탕에서 싸움을 시작한다. 권두현은 머리를 써서 탕으로 쪽으로 기명화를 유인하고 교복을 입고 있던 기명화는 몸이 무거워서 권두현에게 진고 만다.
그러던 어느 날 동하고 3학년 통 김진우가 학교를 왔고 공소민은 김진우에게 이정우를 처리해달라고 부탁하지만, 자신은 이제 서울로 간다며 부탁을 거절한다. 이때 김진우는 연맹이었던 태동고 황태열을 끌어들여 이정우를 처리하라고 말한다.
공소민은 바로 황태열을 만나 이정우의 처리를 부탁하고 황태열을 이를 받아들이고 이정우와 공장에서 싸움을 하게 된다.
이정우와 황태열이 싸우는 줄 알았지만, 권두현은 자신이 황태열과 붙겠다고 하고 황태열과 싸우게 된다. 권두현은 황태열에게 엄청 맞고 이것을 지켜보던 이정우는 황태열에게 달려가 황태열을 때린다. 그렇게 그 싸움은 패싸움으로 이어지고 오윤주의 경찰 신고로 싸움은 끝이 난다. 싸움은 그렇게 끝나긴 했지만 황태열은 이정우에게 진 것이 인근 학교에 소문이 쫙 퍼졌다.
그렇게 진 공소민과 황태열은 동하고 태동고와 연합을 맺고 있는 마지막 학교 해룡고 통 백승화에게 이정우를 처리해달라고 요청한다. 백승화는 둘의 부탁을 들어주게 되고 놀이 공원에서 이정우를 잡기 위해 모이기 시작한다. 권두현은 태동고의 계략에 걸려들어 혼자 놀이공원에 도착하고 해룡고 학생들에게 당하고 마는데 이때 박정태와 친구들이 나타난다. 그래서 권두현과 함께 해룡고 학생들과 싸움을 하는데 수적으로 불리했던 권두현과 친구들은 고전을 한다. 이때 오토바이를 타고 등장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정우가 놀이공원으로 온 것이다. 놀이공원에 도착한 이정우는 현장 상황을 보고 권두현에게 다가간다. 백승화는 이정우와 결투하는 줄 알고 있었지만, 이정우는 권두현에게 백승화와 싸워야 한다고 말한다.
이정우는 곧 서울로 전학 갈거라 여기 있는 사람 중 한 명 그리고 가장 자신이 믿는 친구 권두현을 백승화와 싸우게 한다.
그렇게 백승화와 권두현의 싸움이 시작하는데 많은 부상을 입은 권두현은 백승화에게 많이 맞게 된다. 하지만 권두현이 그동안 연습해온 발차기로 상대했으면 백승화가 점점 흥분하기 시작했다. 백승화가 흥분한 나머지 권두현이 백승화를 이기게 된다. 그렇게 싸움이 끝나고 이정우는 서울로 떠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