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1. 영화 영웅 정보
대한민국 최초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 '영웅' 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 12월 21일 극장에서 개봉한다. 우리한테는 뮤지컬로 많은 사랑은 받은 작품이지만, 이것을 영화로 제작하여 큰 화제를 불러오고 있다. 안중근 의사의 이토 히로부미 살해사건과 그 이후 안중근 의사 재판 과정, 옥중에서의 굽히지 않은 대한독립에 대한 애국심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영화가 될 거 같다.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 역을 가장 많이 하고 대중들에게 인기가 있는 정성화 배우가 안중근 역할을 이 영화에서 다시 한번 맡게 된다. 안중근 어머니 역은 나문희 배우가 맡게 되고 독립군 정보원 역할로 나온 김고은 배우도 이 영화에 출연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영화는 대한민국 최초의 뮤지컬 영화이며, 뮤지컬을 보신 분들도 많겠지만 아직 못 보신 분들과 다시 한번 영화로 재구성된 '영웅'을 보시면 또 다른 감동과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일 것이다.
2. 영화 영웅 등장인물
- 안중근 (정성화) :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 역할은 가장 잘 소화했는다는 평을 받는 정성화 배우이다. 그래서 영화 '영웅'에서도 안중근 역할을 맡았다. 정성화 배우는 뮤지컬에서 가장 인기가 좋고 노래의 전달력이 매우 좋은 배우이다. 정성화 배우의 작품은 다양하게 있지만, 그중 최고의 작품을 뽑으라고 하면 단연 '영웅'이다. 뮤지컬에선 한정적인 장소에서 연기와 노래를 하지만 영화에서 다양한 장소와 더 가깝게 표정연기도 접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 설희(김고은) : 이번 영화'영웅' 에서 설희라는 독립군 정보원으로 활약하는 역할을 맡았다. 드라마 '도깨비' 이후 큰 성과를 낸 작품은 없지만 이번 '영웅'에 출연하게 되면서 다시 한번 김고은 배우의 연기를 볼 수 있게 되었다. 김고은 배우은 이번 영화를 위해 한예종 동기 김성철 배우와 이상이 배우에게 많은 조언을 얻었다고 하고 발성연습부터 연기 표현 등 많이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 조마리아(나문희) : 나문희 배우가 이번 '영웅'에서 안중근 어머니 역할로 나오게 되는데 이름만 들었도 왠지 모를 기대감을 갖게 한다. 나문희 배우의 노랫소리를 예고편에서도 잠깐 나오는데 울먹이면서 노래를 부르는데 영화를 실제로 보면 많은 눈물을 흘리거 같다. 나문희 배우도 뮤지컬 영화는 처음이고 뮤지컬 경험도 전혀 없는 상태에서 영화 촬영을 했다. 나문희 배우의 많은 노력을 볼 수 있는 작품일 거 같으면 이 역할을 어떻게 소화하는지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영화 '영웅'은 12월21일에 개봉하며, 영화가 개봉하면서 뮤지컬 '영웅'도 2022.12.21~2023.2.28까지 LG아트센터에서 공연을 시작한다. 이전에 뮤지컬을 본 분들은 영화만 봐도 되겠지만, 영화만 보신 분들은 뮤지컬 '영웅' 도 보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 거 같다. 인기 뮤지컬 '영웅' 이번 기회에 영화도 보고 뮤지컬도 보고 연말에 즐거운 문화생활을 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