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현존하는 노트북 중 가장 이쁘다고 평가되는 애플사의 맥북 프로 M2 장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맥북 프로 13 M2

    맥북 프로 13 M2장점

    M2 칩은 M1 칩보다 50% 증가한 초당 100GB의 메로리 대역폭을 자랑합니다. 멀티캐스팅에도 최적화되어 있는 모델이고 대용량 파일도 24GB 통합 메모리 덕분에 빠르게 처리됩니다. 액티브 쿨링 시스템으로 빠른 처리 속도를 유지합니다. 높은 CPU와 GPU 성능을 필요로 하는 작업을 몇 시간 실행해도 거뜬하게 처리됩니다. 동영상 편집도 기존 M1보다 1.4배 빠른 동영상편집이 됩니다. 이 작업속도는 인텔기반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약 6배 정도 빠른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완충에 최대 20시간까지 충전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Retina디스플레이로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고 facetim HD 카메라, 스튜디오급 마이크까지 업무용 노트북으론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정평이 나있던 터치 패드와 사운드도 맥북시리즈에서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한번 구매하면 큰 고장 없이 오래 쓸 수 있고 똑똑하게 업무처리가 가능한 노트북입니다. 맥북 프로 13 M2은 애플 한국공식 사이트보다 쿠팡에서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이나 보니 가격 비교해보시고 카드할인이나 무이자 할부를 체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맥북 프로 13 M2 단점

    일단 ios 기반으로 운영되는 맥북은 윈도 기반에 맞춰져 있는 사람에 매우 불편하게 생각되고 있다. 윈도와 다른 운영체계를 보여주고 있어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은 적응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도 한다. 그래서 성능이 좋다고 소문이 나도 많은 분들이 쉽게 맥북을 접하질 못한다. 그리고 한국 공공기관에서 발급되는 공인인증서 같은 문서들이 다운로드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연결포트가 국내브랜드의 노트북보다 부족합니다. 

     

     

    맥북 프로 13 M2를 추천하는 이유

    아이폰을 쓰고 있는 분들이 노트북을 구매하실 생각이면 생각도 안 하고 맥북을 구매하실 겁니다. 다소 가격이 비싸다는 평가가 있지만 가격에 비해 따라오는 성능은 인텔 기반으로 나오는 노트북의 고사양 노트북보다 작업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지만 맥북의 터치패드와 터치바는 정교한 터치감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에게 편리한 게 작용합니다. 그리고 맥북은 정말 배러티만 완충되었다면 맥북만 가지고 다녀도 어디서든 작업을 할 수 있게 잘되어 있습니다. 다른 노트북들은 충전기 마우스 등 들고 다녀야 할게 많지만 맥북은 딱 맥북만 가지고 이동하시면 끝납니다.

    새 학기 학생들 또는 노트북이 오래돼서 바꿀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번기회에 맥북으로 구매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