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출처 구글 라라랜드

    - 영화 줄거리 -

    첫 씬부터 고속도로 교통체증으로 지친 수많은 사람들이 차 밖으로 나와 노래를 부르며 시작을 한다. 이 장면이 끝나고 여주인공 미아(엠마 스톤)가 나온다. 카페에서 직원으로 일하고 있던 미아는 배우를 지망하고 있지만 번번이 오디션에서 떨어진다. 그런데 갑자기 폰 알람에  오디션이라는 알람을 보고 카페 사장에게 병원을 간다고 말하고 오디션장으로 가는데 대본을 보면서 가다가 커피를 들고 있던 남자와 부딪히고 만다. 남자의  커피가 셔츠에 쏟아지고, 미아는 얼룩을 감추기 위해 패딩을 입고 오디션을 보는데 열심히 연기를 하던 도중 갑자기 사람들이 들어와서 오디션 분위기를 망친다.

    그렇게 집으로 돌아온 미아는 친구들과 파티장을 가게 되었는데 거기서 계속 안 좋은 일만 생기게 된다. 힘 빠진 미아는 집으로 가던 도중 레스토랑의 피아노 소리에 이끌리듯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영화는 다시 첫 장면이었던 고속도로 장면으로 돌아가고 미아의 뒤차 운전자였던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의 시점으로 넘어간다. 그는 재즈 뮤지션을 꿈꾸고 있었지만 사람들이 진정한 재즈를 몰라주는 현실에 부딪혀 힘든 삶을 살고 있다. 현재는 레스토랑에서 피아노를 치고 있으며, 레스토랑 사장 빌(j.k. 시몬스)랑은 사이가 안 좋다. 결국 세바스찬은 자신의 재즈를 몰라주는 사장에게 반항이라도 하듯이 자신이 연주하고 싶은 곡을 연주를 하고 사장에 해고를 당한다. 

    시간이 흘러 어느 파티장에 온 미아는 우연히 세바스찬을 발견한다. 이때 밴드 보컬이 신청곡을 받는다고 했고 미아는 노래를 신청했다. 둘의 만남이 여기서부터 제대로 시작된다. 파티가 끝나고 세바스찬과 미아는 자신의 차가 있는데 까지 같이 걸어갔는데 이때 걷던 도중 석양을 보면서 갑자기 둘은 춤을 추게 된다. 다음날 미아가 일하는 카페로 찾아온 세바스찬은 미아에게 배우라는 직업을 어떻게 선택하게 됐냐고 물었고, 미아는 옛날에 있었던 이야기를 해준다. 이때 실망을 하고 있는 미아에게 세바스찬은 용기를 낼 수 있는 말을 하게 된다. 세바스찬을 말을 듣고 용기를 얻은 미아는 갑자기 자신은 재즈를 싫다고 말하고 그 말을 들은 세바스찬은 자신이 즐겨 가는 재즈바로 그녀를 데려가 재즈에 대한 설명을 한다.

    이후 둘은 사랑에 빠지게 되고 둘은 서로의 꿈 향해 살아가고 있었다. 미아와 같이 있던 도중 미아가 엄마랑 통화하는걸 듣게 된다. 꿈을 좇아 살아가고 있지만 현실은 돈도 없고 제대로 된 직업이 없는 백수에 불가했다. 결국 세바스찬은 자기 고집을 꺾고 키이스의 제안을 받아들여, 밴드'메신저스'의 키보드 연주자가 된다. 세바스찬이 생각하는 진정한 재즈의 길은 아니었지만 돈을 벌어야 한다는 현실에 타협한다.

    세바스찬과 미아는 동거를 하게 되고 각자의 직업에 맞게 열심히 생활을 한다. 드디어 밴드 '메신저스'의 첫 공연이 시작하는데, 그 반응 폭발적으로 너무 좋았다. 그 반응을 본 미아의 표정은 안 좋아졌다. 자신 때문에 세바스찬이 추구한 음악의 길과는 멀어져 가는 모습에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세바스찬은 점점 인기가 많아져 공연도 많아지고 많이 바빠졌다. 점점 바빠지는 세바스찬과 미아는 조금씩 틀어지게 되고 둘의 말싸움도 일어나게 된다. 미아의 일인극 공연이 있던 날이다. 세바스찬은 미아의 공연장으로 가려는데 당일 '메신저스'의 화보 촬영이 있었다. 촬영이 끝나고 뒤늦게 공연장에 도착했지만 미아는 마음이 많이 상했다. 공연도 실패하고 세바스찬에게 실망도 한 미아는 고향으로 가겠다는 말과 함께 떠난다. 좌절한 채로 떠난 미아에게 어느 날 기회가 온다. 일인극을 했던 그 자리에 캐스팅 디렉터가 있었고 미아에게 오디션 제안을 하였다. 미아는 안 한다고 다짐을 했지만 결국 오디션을 보게 된다. 그 이후 5년 뒤, 오디션으로 인해 미아는 할리우드 스타가 되었고 미아는 결혼을 하고 귀여운 딸까지 낳게 된다. 하지만 남편은 세바스찬이 아니었다. 남편과 친구 공연을 가는데 차가 너무 막힌 나머지 다음에 공연을 보기로 하고 가던 도중 차를 돌리게 된다. 이때 우연히 sebjs라는 재즈바를 보게 되고 sebjs라는 디자인 간판은 자신이 세바스찬에게 선물했던 것이라 세바스찬을 보러 그 재즈바에 들어가게 된다. 둘은 마주쳤고 한참 서로를 바라보고 작별한다. 

     

    - 등장인물 -

    - 세바스찬 와일더(라이언 고슬링) 

    - 미아 들런(엠마 스톤)

    - 빌(j.k. 시몬스)

    - 키이스( 존 레전드)

    - 로라(로즈메리 디윗)

    - 트레이시(캘리 허낸데즈)